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천시, 코로나19 관련 관내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 및 모니터링 실시
3월 11일까지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유증상이 확인되었을 경우 선별진료소로 즉시 방문해 진료 및 검체 채취 실시하도록 안내할 계획
 
민재정 기자 기사입력  2020/03/03 [08:38]

 

        포천시, 코로나19 관련 관내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 및 모니터링 실시       

 

▲     ©

 

포천시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4천 명을 넘어선 가운데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관내 신천지예수교회(신천지) 신도 및 교육생 435명에 대해 전수조사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경기도로부터 신도 명단을 건네받아 이를 토대로 코로나19 증상 및 감염 여부 등을 확인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2일 현재 연락이 닿은 관내 386명은 대부분 증상이 없으며, 이 중 검체 채취 검사를 완료한 25명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상기 신도 전체에 대해 311일까지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유증상이 확인되었을 경우 선별진료소로 즉시 방문해 진료 및 검체 채취를 실시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관내 신천지 관련 5개 시설은 폐쇄된 상태이며 시는 해당 시설물 및 주변 일대를 여러 차례 소독했으며, 현재 관내 신도 중 대구 과천 집회에 참석한 신도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시는 연락이 두절된 신도 49명에 대해 경찰 등과 협조해 직접 소재를 파악하는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코로나19가 조속히 마무리되려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28일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관내 마스크 제조업체, 농협과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 15개소에서 마스크를 판매중에 있다고 밝혔다.

판매 마스크는 정부의 공적판매와 별개로 시에서 자체적으로 확보한 물량이며, 더욱 많은 시민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5매로 구매 수량을 제한했다고 밝혔고, 포천시민에 한해 판매되어 구매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03 [08:38]  최종편집: ⓒ 경기북부타임즈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연천통일미래포럼 신년 간담회 개최 / 민재정 기자
연천군 인사발령 / 권미영 기자
육군 8사단 천둥포병대대, K-9 자주포 실사격 훈련 ‘명품화력’ 과시 / 민재정 기자
연천, 아미천댐 건설을 위한‘주민 설명회’개최 / 민재정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연천군협의회 경기지역 자문위원 연수 - 평화통일 기반 구축은 공감, 동행, 결집으로! / 민재정 기자
연천, 축복의 결혼예배, 아름다운 카페 ‘플로리안’ / 민재정 기자
경기도,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변경(안) 공청회 개최 / 민재정 기자
“국군 최초의 6·25전쟁 승리 전투, 춘천대첩 / 민재정 기자
연천군청 인사팀장 이용만 / 세상이 다 아는 진실 - 지역 특성 고려치 않은 수도권정비계획법, 경기북부 지역 특별경제구역 지정 등 / 김현우 기자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대 개장 / 민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