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요리교실” 실시

채소 냠냠 비빔밥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7/29 [13:56]

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요리교실” 실시

채소 냠냠 비빔밥

김현우 기자 | 입력 : 2019/07/29 [13:56]

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요리교실” 실시

 

 

 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홍미)는 지난 7월 5일(금), 8일(월), 9일(화), 15일(월), 16일(화) 총 5일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지역아동센터에서 “찾아가는 어린이 요리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센터에 등록된 지역아동센터 10개 기관 177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고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채소 냠냠 비빔밥”이라는 주제로 각 지역아동센터 교실 내에서 이루어졌다.
  이 교육의 목표는 채소에 대한 노출 증가를 통해 어린이들의 채소에 대한 관심을 높임으로써 채소 기호도와 섭취 증가를 기대하기 위함이었다. 각 어린이가 만든 컵비빔밥은 투명한 컵 속에 흰 밥을 세 층으로 나누고 쇠고기 볶음, 시금치나물, 콩나물, 당근 볶음을 번갈아 층층이 쌓은 것이었다.
  일회용 장갑을 사용하여 나물의 촉감을 느끼고, 알록달록 색깔과 각기 다른 냄새를 통해 그동안 채소를 싫어하던 어린이들에게도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었다. 만든 후에는 간장 소스를 넣고 컵 속에서 비벼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입부에서는 채소에 함유된 영양소와 균형 잡힌 영양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였고, 시식 후에는 비빔밥에 들어간 채소의 맛에 대해 느낌을 나누었으며, 이 기회를 통해 평소에 멀리 했던 다른 채소 반찬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먹어보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앞으로 어린이들이 채소에 대한 편견을 줄이면서 골고루 먹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였다. 
  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 12월에 개소하여 관내 어린이 급식소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급식위생관리 및 영양관리,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