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군 최초, 2017년 세무행정 평가 3개부문 석권
세정운영 평가 최우수, 세외수입운영 평가 최우수, 체납액 정리 평가 장려
 
민재정 기자 기사입력  2017/03/28 [13:20]
연천군, 2017년 경기도 시·군 세무행정 평가   3개부문 석권     © 민재정 기자
연천군, 2017년 경기도 시·군 세무행정 평가   3개부문 석권      © 민재정 기자

연천군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7년(‘16년 실적) 시·군 세무행정 종합평가에서 연천군 최초로 3개 부문을 모두 수상하여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으로 총 92백만원의 상사업비를 교부받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시·군 세무행정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세수규모 기준 3개그룹으로 나누어 지방세정 운영, 세외수입 운영, 체납액 정리 등을 평가하며, 군은 세수규모가 작은 어려운 여건에서 전 분야 우수한 성과로 입상했다.

특히 지방세정 운영 평가는 지방세 징수율, 세수추계, 세무조사 등에서 우수한 실적으로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고, 세외수입 평가는 “과태료 체납 Zero도시, 연천군이 대한민국 최초로 도전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자예금 압류 및 채권추심 직원의 지속적인 납부독려 등을 통하여 최우수 2연패를 달성하였으며, 체납정리 평가는 고액체납자 가택수택,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장려를 수상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연천군은 세무행정 평가에서 도내 하위권을 면치 못했지만, 2016년에는 세무과 전직원이 노력하여 세무행정 평가 3개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괄목한 만한 발전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김규선 군수는 “그 동안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주신 군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세무행정 종합평가 3개부문을 석권한 세무과 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린다.”며 “2018년에도 납세편의 시책발굴과 강력한 체납세 징수를 통해 우수한 실적으로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역량을 발휘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3/28 [13:20]  최종편집: ⓒ 경기북부타임즈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연천군,경기도시군세무행정평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