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규 의원, 경기도내 외국인복지센터 관련 정담회 참석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5:06]

이인규 의원, 경기도내 외국인복지센터 관련 정담회 참석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4/03/11 [15:06]

이인규 의원, 경기도내 외국인복지센터 관련 정담회 참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228()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 주최로 진행된 경기도내 외국인복지센터 관련 정담회에 참석해 도내 외국인복지센터 현황 및 개선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참석한 수원, 용인, 성남, 남양주, 김포 등 외국인복지센터장들은 2024년도 외국인복지센터 사업예산 복구 및 센터 내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등을 요구했다.

참석한 센터장에 따르면, “외국인복지센터 운영은 현재 상위법이 없다 보니 정식 센터로 인정받지 못함은 물론 2024년 예산도 삭감되었다면서 센터 내 사회복지사 또한 타 기관 종사자들과는 달리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인규 의원은 다문화가정 및 교육지원 관점에서 동두천의 경우에도 외국인 비율이 거의 50%에 육박하는 학교가 운영되고 있다면서 다문화가정은 이미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이들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문화 교육정책과 제도의 올바른 정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현재 외국인 지원 역할을 하는 센터들이 각 지자체별로 종류가 분산되어 있다보니, 어느 곳에서 어떠한 지원을 받아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다면서 통합할 수 있는 부분은 통합하고 분리해야 할 부분은 분리하여 당장 급한 이슈부터 해결할 수 있는 센터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인규 의원은 지난해 9월 제36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다문화교육의 새로운 모델 제시라는 주제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동두천 경기한국어교실 설립 및 동두천 다문화교육특구 지정, 다문화교육 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제안한 바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