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오 도의원, 양봉산업 위기, 축산농가 조사료 가격 폭등 문제 대책 마련 촉구

민재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1/19 [07:31]

임상오 도의원, 양봉산업 위기, 축산농가 조사료 가격 폭등 문제 대책 마련 촉구

민재정 기자 | 입력 : 2022/11/19 [07:31]

임상오 도의원,

양봉산업 위기, 축산농가 조사료 가격 폭등 문제 대책 마련 촉구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임상오 의원(국민의힘, 동두천2)7일 축산산림국을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꿀벌 실종으로 인한 양봉산업 위기, 조사료 가격 폭등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월동 꿀벌 실종 문제는 올해 국내에서도 본격적으로 발생하면서 전국적으로 피해를 입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이 안 돼 양봉농가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이에 임상오 의원은 양봉농가의 피해는 과채류 농가 등 2차 피해까지 이어져 매우 심각한 문제라며 도내 양봉농가는 3,000 농가가 넘는데 담당 팀도 없이 단 한 명의 담당자가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서 최근 국제 곡물 가격이 폭등하면서 함께 폭등한 사료값으로 인해 축산농가가 매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경기도는 축산 규모 전국 1위일 정도로 축산농가가 많은데, 조사료를 생산하는 지역은 대부분 남쪽에 있다, “북부에 위치한 축산농가는 폭등한 조사료값에 그보다 더한 물류비용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임 의원은 축산농가의 피해가 큰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무이자 또는 저금리로 축산농가를 지원하는 방안 및 상환기일 연기 등의 방안을 마련해 축산농가가 조금이라도 편하게 축산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