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곡리유적지서 연천율무축제 개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2/10/23 [08:05]

연천군, 전곡리유적지서 연천율무축제 개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현우 기자 | 입력 : 2022/10/23 [08:05]

연천군, 전곡리유적지서 연천율무축제 개최

                                                        1028일부터 30일까지

  ©

 

 

연천군은 28일부터 30일까지 전곡리 구석기유적지 일원에서 연천율무축제(농특산물 큰장터)’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의 자랑 건강 율무와 함께하는 풍요로운 농특산물 큰 장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관내 농업인의 판로 확대 및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축제에서는 연천에서 생산된 다양한 농·특산물이 선보일 예정이며, 푸드코트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연천율무축제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전곡읍 일원 주요 시내에는 율무축제를 알리는 현수막과축제 장소 근처 국화 전시장에서는 국화가 만개하여 꽃향기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로 한껏 분위기를 돋우고 있다.

군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연천 율무를 홍보하기 위해 율무로 만든 두부 등 율무 음식 시식회 등을 진행하면서 질 좋은 청정 농산물을 판매, 연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한 율무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축제가 지역농가의 소득 증대는 물론, 대한민국 율무 재배와 공급의 60%를 차지하는 연천의 자랑 율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