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교육, 보육, 복지, 문화, 체육, 환경 등 획기적 개선 정책 발굴 역점

민재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0/13 [10:40]

동두천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교육, 보육, 복지, 문화, 체육, 환경 등 획기적 개선 정책 발굴 역점

민재정 기자 | 입력 : 2022/10/13 [10:40]

동두천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919일부터 23일까지 시장 주재로‘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장, 부시장, 담당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총 26개 부서의 2023년 주요 사업을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주요 현안 사항인 동두천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동두천 연장 동두천 국가산업단지 2단계(30만평 확대) 사업 문화예술의 전당 건립 청년 및 신혼부부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 사업을 중심으로,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양질의 일자리와 미래 성장동력의 기반이 되는 교육, 보육, 복지, 문화, 체육, 환경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역점을 두었다.

보고회에서 박형덕 시장은 기존의 국도비 사업을 탈피해 시민이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동두천시만의 정책 발굴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면서, “새로운 동두천을 갈망하는 시민의 높은 열망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에 행정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육아, 보육, 교육의 품질을 높이고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시민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골목 구석구석 활력이 넘치는 동두천시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이번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추진사업을 보완·발전시켜 2023년 본예산 편성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현할 방침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