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연천군, 문화도시를 위한 준비시작!

민재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4:44]

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연천군, 문화도시를 위한 준비시작!

민재정 기자 | 입력 : 2020/07/31 [14:44]

 

연천군, 문화도시를 위한 준비시작!

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연천군은 지난 22일 오후 2시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연천군수, 연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여 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지고, 문화도시를 위한 준비의 시작을 알렸다.

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용역은 연천군 역사문화 아카이빙 구축’, ‘연천 고유 자원 활용 교육 및 관광상품 개발’, ‘문화도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추진 전략 및 조성계획 마련’, ‘연천의 문화도시 브랜드화를 통한 지역발전 방안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천 문화도시 추진전략은 연천군의 핵심가치인 역사문화, 생태자연, 평화교류의 특색이 살아있는 문화도시 계획 수립을 통해 연천만의 고유한 특색을 살리는 문화도시, 지역 주민의 문화 역량강화와 직접 참여를 통한 문화도시 조성으로 문화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문화도시’, 문화도시 연천의 브랜드화로 지역발전의 관점을 재생에서 창생으로 전환하는 도시재생에서 도시창생으로 완성되는 문화도시이다.

과거의 유산을 지키고 오늘의 유산을 미래에 남기는 연천의 문화도시 브랜드로 창의적이며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전략으로 문화도시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우리 연천군은 시생대부터 근.현대사까지 한반도의 역사가 밀집된 한반도 역사의 중심지역이며, 연천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가진 세계유산의 도시다.

문화자연 자원과 관광자원을 연계 및 활용한 연천 문화도시 조성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 발전방안, 관광 및 경제 활성화의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의 제시가 필요하다.”라며, “연천의 특성을 반영할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연천만의 문화도시를 우리 연천군민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포토뉴스
1/2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