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봉사활동 진행

치매와 만성질환으로 일상생활유지 및 경제적 어려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생활하고 있는 고령의 노인부부가구에 이웃돕기

민재정 기자 | 기사입력 2017/02/25 [21:30]

포천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봉사활동 진행

치매와 만성질환으로 일상생활유지 및 경제적 어려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생활하고 있는 고령의 노인부부가구에 이웃돕기

민재정 기자 | 입력 : 2017/02/25 [21:30]
▲  포천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봉사활동 진행                            © 민재정 기자

포천라이온스클럽(회장 조희선)은 지난 23일 신북면(면장 양영근) 관내 저소득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웃돕기 물품 3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대상가구는 치매와 만성질환으로 일상생활유지 및 경제적 어려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생활하고 있는 고령의 노인부부가구로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에서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가구이다. 

맞춤형복지팀으로부터 도움을 의뢰받은 포천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가정을 방문해 그 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을 정성껏 준비해서 전달했다.

조희선 회장은 “매달 이웃돕기 사업을 진행하면서 만나 뵙는 분들은 우리와 가까이 있는 이웃들이다. 등잔 밑이 어둡지 않도록 내 주변의 이웃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그분들과 함께 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할머니는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손을 잡고 “꼭 필요한 물품들을 꼼꼼하게 잘 챙겨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은 읍면동 복지 허브화 실시에 따른 시범 읍면동으로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031-538-4367번으로 연 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건강,복지 많이 본 기사